• 로그인
  • 회원가입
  • 페이스북
  • 1:1 실시간채팅
  • 즐겨찾기

 

 
[재수종합반] ★ 4수 의대생의 합격후기! ★
 글쓴이 : 고원규
작성일 : 2015-06-05 23:00   조회 : 22,447  

안녕하세요.

저는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를 26회로 졸업하였고현재는 중앙대학교 의학부에 재학 중인 고원규라고 합니다.

지금 예과 1학년이지만 (의학부에서는 예과 2년을 마치고 본과 4년에 진입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수능을 4번 보아 나이로는 23살입니다.

저는 재수, 3, 4수를 제주대성학원과 함께 하였고먼저 저의 성적 추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2012학년도 수능 (현역)

[원점수]

언어 : 96

수리 : 88

외국어 : 100

화학Ⅰ : 50

지구과학Ⅰ : 50

생물Ⅱ : 45

서울대학교 과학교육계열 정시 최초합격 → 바로 휴학 후 재수

 

2013학년도 수능 (재수)

[원점수]

언어 : 97

수리 : 92

외국어 : 98

화학Ⅰ : 50

지구과학Ⅰ : 50

생물Ⅱ : 45

경희대학교 한의예과 정시 추가합격 → 등록 포기

 

2014학년도 수능 (3)

[원점수]

국어 : 96

수학 : 96

영어 : 95

화학Ⅰ : 40

생명과학Ⅱ : 48

충북대학교 의예과 정시 추가합격 → 3개월 다니고 휴학 후 반수

 

2015학년도 수능 (4)

[원점수]

국어 : 100

수학 : 100

영어 : 100

화학Ⅰ : 45

생명과학Ⅱ : 48

표준점수 기준 추정 수능전국석차 50등 (오르비대학교육협의회 입시프로그램 기준)

중앙대학교 의학부 정시 최초합격 → 재학 중 (현재 교내장학생으로 전액장학생)

 

저는 의사라는 꿈을 쫓아 제주대성학원과 함께 노력한 결과 지금 남부럽지 않은 학교에 다니며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수험생활이 길기는 했지만 저는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재수를 하면서는 고3에 비해서 수능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하고확실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재수를 반드시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재수를 하면 좀 더 넓은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저 같은 경우에는 의사라는 직업과 바람직한 대학생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지금 대학에 들어와서도 다른 친구들보다 좀 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학문에 정진할 수 있게 되었고그 결과 이번에 교내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등록금 650만원을 모두 돌려받았습니다.

물론 제주대성학원이 제주도에 있고서울 유명 학원들과 비교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본인이 뚜렷한 의지만 있다면 어디서 공부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그 것은 제가 직접 결과로 해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주대성학원 재수종합반 이과반 담임선생님은 한근순 선생님이신데제가 수험생활을 하는 동안 정말 친아버지처럼 저를 신경 써 주셨고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서 수험생활 중 여러 가지 고민이나 불안감 등을 잘 해결해주셨습니다.

게다가 매년마다의 입시결과로 볼 수 있듯이 제주도 내에서 입시학원 중에서는 제주대성학원을 따라올 학원이 없다고 단연코 자부합니다.

제주대성학원은 장학생 제도가 잘 되어 있어서 2달마다 모의고사 성적으로 장학생을 뽑는데그 것이 공부를 하는데 굉장한 동기부여가 되고또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제주대성학원의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특별해 보이는 저의 이야기도 여러분의 의지와 제주대성학원과 함께라면 내년에는 당신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 쓰는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해서 이메일 주소를 남기고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메일을 보내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yangsun0821@naver.com

제가 모든 입시를 수시가 아닌 정시로 치렀기 때문에수시 관련 질문은 삼가주시고 제가 제주도에 거주하지 않기 때문에 과외 문의도 받지 않겠습니다.

수능에서 미끄러지고 친구들과 다르게 재수를 한다고 해서 결코 실패한 것이 아닙니다.

큰 그릇은 늦게 찬다는 대기만성이라는 말도 있듯이 자신이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 지를 생각하고 젊은 때에 1년 더 시간을 투자하여 이뤄내는 것이 저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제주대성학원은 좋은 선택이라고 저는 자부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글 솜씨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